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정보

15779500 스팸 전화로 인한 나의 비극적인 실수, 그리고 교훈

by 유쾌뭉치 2024. 5. 16.
반응형

"15779500"이라는 번호에서 온 스팸 전화, 여러분도 받아보신 적 있으신가요? 저는 두 번 받았습니다. 그리고 두 번 다 비극적인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처음에는 15779500 번호를 보고 무심코 전화를 받았습니다.

전화를 받자마자 "안녕하세요, 저희는 정부기관입니다. 귀하의 명의로 부동산 사기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즉시 조치를 취하셔야 합니다." 라는 멘트가 흘러나왔습니다.

당시 저는 바쁘고 스트레스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사기꾼의 말을 믿고 "네, 알겠습니다. 제가 지금 바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사기꾼은 저에게 은행 계좌 정보와 카드 비밀번호를 요구했습니다.

저는 당황했지만, 사기꾼의 말이 믿기지 않아 계좌 정보와 카드 비밀번호를 알려주었습니다.

그리고 그 순간, 저는 모든 것을 잃었습니다.

저의 계좌에서 모든 돈이 사라졌고, 카드도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저는 너무나도 후회했습니다.

하지만 이미 늦었습니다.

두 번째 실수는 똑같은 번호에서 다시 전화가 왔을 때였습니다.

저는 이번에는 사기꾼의 말을 믿지 않겠다고 다짐했습니다.

하지만 사기꾼은 저에게 "저희가 정부기관임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컴퓨터를 켜세요." 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너무나도 겁이 났습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사기꾼의 말을 믿고 컴퓨터를 켰습니다.

사기꾼은 저의 컴퓨터를 원격 조작하고 모든 개인정보를 빼앗아갔습니다.

저는 다시 한번 모든 것을 잃었습니다.

이번에는 돈뿐만 아니라, 개인정보까지 모두 사라졌습니다.

저는 너무나도 멍청했습니다.

같은 실수를 두 번이나 저질렀다는 것을 후회했습니다.

하지만 이미 돌이킬 수 없는 일이었습니다.

이 글을 통해 여러분께서 제와 같은 실수를 저지르지 않기를 바랍니다.

15779500 번호는 절대 받지 마세요.

그리고 어떤 전화라도, 어떤 사람이라도 개인정보를 요구한다면 절대 믿지 마세요.

저는 제 실수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여러분은 제 실수를 통해 배우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