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읽어볼까?

세상의 정보를 연결해서 기회를 포착하는 생각 혁신.. "1%를 읽는 힘"

by 유쾌뭉치 2023. 9. 14.

 

1%를 읽는 힘은 2023년 출간된 경제경영서이다. 저자 메르는 국내 최고의 자본시장 분석가이자, 경제·주식 분야 파워 인플루언서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독보적인 시각을 제시하는 인물이다. 이 책은 저자가 투자를 통해 얻은 경험과 통찰을 바탕으로, 세상을 읽고 투자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책은 크게 4부로 나뉘어 있다. 1부에서는 세상을 읽는 방법을, 2부에서는 투자를 위한 정보 분석 방법을, 3부에서는 투자를 위한 실천 전략을, 4부에서는 투자를 위한 심리 관리 방법을 다루고 있다.

1부에서는 세상을 **"1%만 읽으면 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저자는 세상에는 99%의 잡음과 1%의 의미 있는 정보가 있다고 말한다. 우리는 이 1%의 의미 있는 정보를 찾아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2부에서는 투자를 위한 정보 분석 방법을 제시한다. 저자는 투자를 위해서는 다양한 정보의 흐름을 파악해야 한다고 말한다. 우리는 경제, 정치, 사회,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해야 한다.

3부에서는 투자를 위한 실천 전략을 설명한다. 저자는 투자를 위해서는 **"적은 돈으로 시작하고, 꾸준히 투자하라"**고 말한다. 우리는 처음부터 큰돈을 투자하기보다는, 적은 돈으로 시작하여 꾸준히 투자하는 것이 좋다.

4부에서는 투자를 위한 심리 관리 방법을 소개한다. 저자는 투자는 **"마음의 게임"**이라고 말한다. 우리는 투자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감정을 잘 관리해야 한다.

 

 

나는 이 책을 통해 세상을 보는 시각을 바꿀 수 있었다. 저자의 말대로, 세상에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많은 정보가 존재한다. 우리는 이 정보들을 잘 활용하여 세상을 이해하고,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어야 한다.

특히, 이 책은 마케팅 분야에서 많은 시사점을 제공한다. 마케팅은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여 구매를 유도하는 활동이다. 이 책에서 저자는 세상을 읽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면서,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방법에 대한 통찰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저자는 세상을 **"그물처럼 연결된 시스템"**으로 보라고 말한다. 세상의 모든 일은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이다. 마케팅에서도 이러한 관점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와 필요를 이해하고,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또한, 저자는 **"정보의 양보다 질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우리는 양질의 정보를 통해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다. 마케팅에서는 소비자의 관심사와 욕구를 파악하여, 그에 맞는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함께 읽으면 좋은 책

이 책과 함께 읽으면 좋은 책으로는 다음과 같은 책들이 있다.

  • "마케팅의 미래"(2022) - 피터 드러커가 제시한 마케팅의 미래에 대한 통찰을 담은 책이다.
  • "마케팅 혁신"(2022) - 새로운 시대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는 책이다.
  • "마케팅의 힘"(2022) - 마케팅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설명하는 책이다.

이 책들은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https://link.coupang.com/a/9F3gy

 

1%를 읽는 힘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북리뷰 #지식백과 #책추천 #추천도서

반응형